덕수한의원

커뮤니티

글보기
제목[건강칼럼] 교통사고 후유증, 어혈제거 등 한의원 복합 치료로 개선



자동차 사고는 경미한 교통사고부터 심각한 부상이 생기는 대형사고까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사고 후에 당장 눈으로 확인이 가능한 증상들도 위험하지만, 시간이 지난 후에 나타나는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역시 치명적인 통증을 남기게 된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교통사고가 발생한 이후 발생하는 다양한 통증을 의미한다. 후유증은 사고 직후에 바로 나타나기도 하고 일주일, 또는 수개월이 지난 후에 나타난다.



이렇듯 사고의 크기 및 사고 당시 놀라서 신체에 생기는 긴장과 후유증 증상은 관련이 있어 사고가 경미한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어 당장 몸에 이상이 없다고 안일하게 대처한다면 증상 만성화 위험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교통사고 후유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은 척추나 목 등 관절 질환부터 두통, 이명 및 심각한 경우에는 우울증과 불면증 등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초기 진료가 가장 중요하다.



한방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주요 원인을 어혈로 꼽는다. 어혈은 정상적인 순환을 하지 못하는 혈액을 의미한다. 교통사고 후 몸에 충격이 가해질 경우 신체 부위에 완만하게 피가 돌지 못하게 되며 어혈이 형성되게 된다. 어혈을 제거하지 않으면 노폐물 배출이 늦어지고 다양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이에 어혈을 배출시키기 위해 한약과 침 요법을 처방한다. 특히 환자의 통증 부위와 부위별 통증 정도를 진단해 약침 요법과 추나, 뜸 요법도 병행해 환자의 체질 및 증상에 맞춰 진료를 진행한다.

 

또한 척추나 관절이 틀어질 경우 추나요법을 활용하면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추나요법은  근육이나 근막 조정을 위해 근막 이완 추나 요법이나 뼈를 교정하는 정골추나 요법 등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



https://www.tfmedia.co.kr/news/article.html?no=106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