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한의원

상담 & 예약

글보기
제목콕콕 찌르는 두통, 편두통 한방치료 될까요??
등록일2021.08.04 조회222
편두통이 몇 년째 지속이 되고 있습니다.
밤에 통증이 시작해서 자고 일어나면 더 심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처음에는 자는 자세가 불편한 것 같아 베게를 계속 바꿔보아도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누워있으면 머리에 피가 안통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니 수면의 질이 너무 떨어집니다. 오래 자고 싶어도 잘 수가 없습니다.
아픈 부위는 계속 바뀌어가며 톡톡톡 치는듯이 아파옵니다.
이러니 일상생활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그냥 가만히만 있고 싶고 의욕도 없습니다.
이런 제가 나아질 수 있을까요?? 아픈 것도 힘들고 아파서 잠을 못자는 제가 불쌍할 지경입니다.
한약을 먹으면 좋아질까요?? 편하게 자고,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너무 괴롭고 힘든 마음에 이렇게 도움을 청하며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바른 진료 덕수한의원 송대욱 원장입니다.


편두통, 밤에 심한 통증, 누워있을 때 머리에 피가 안 통하는 느낌으로 잠도 설치고 계시네요.

아픈 부위가 계속 바뀌면서 톡톡톡 치거나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는 것으로 보이고요.

힘들고 아플 때 잘 자고 일어나면 한결 편해지는데, 수면의 질도 떨어져 그런 기회도 적으시니 걱정입니다.


지금 같은 치료는 자세를 바로 잡아주는 추나치료가 필요합니다.

눕는 자세에 불편감은 척추가 틀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상부 흉추가 굽으면 이런 일이 잘 일어납니다.

또한 척추가 틀어지면 뇌로 혈액을 공급하는 경동맥의 긴장도가 좌우가 차이가 나서 혈류의 불균형으로 증상이 심해지기도 하죠.


그리고 톡톡 치는 통증은 어혈의 특징이며, 옯겨 다니는 것은 기울증의 특징입니다.

따라서 스트레스에 의하여 기울이 발생하고, 기의 순환이 막혀 어혈까지 동반된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의 질이 떨어지는 것은 뇌의 기능이 약해지거나 너무 항진된 경우일 수 있죠.

상담을 통해 이를 감별하여 처방하고 추나와 침치료를 병행하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걱정이 많겠지만, 우선 상담을 받아보시고 침치료라도 먼저 시작해보도록 하세요.

감사합니다.

수정 삭제 목록